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비쥬얼

고객헌장

home > 기관소개 > 고객헌장

우리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종사자 모두는 장애인복지 서비스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자로서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일하는 것을 최고의 사명으로 여기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헌장

우리는, 고객의 재활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일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잘못 제공한 서비스가 있다면 바로 시정하겠습니다.
우리는, 밝은 미소와 친절한 태도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욕구에 귀를 기울이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복지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제공을 위해 친절히 봉사하고 책임의식을 가지고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을 갖추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절차

고객이 복지관을 방문할 경우

  • 고객이 방문하시면 쉽게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부서 안내판을 게시하고, 민원 담당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 방문 시 먼저 맞이하는 직원이 밝은 표정과 정중한 말씨로 부서와 성명을 밝히고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중이라도 고객을 대하면 먼저 인사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그 이유를 정확히 말씀 드리고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여 드리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원하시는 시간에 직접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다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글씨를 모르는 고객을 위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해당 직원이 민원서류를 대서해 드리겠습니다.

직원이 고객을 방문할 경우

  • 방문하기 전에 문서나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알려드린 후 허락을 받은 경우에 방문하겠습니다.
  • 약속한 시간을 지키고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신분증을 제시한 후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사후 연락을 위해 반드시 명함을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 부서와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은 가급적 전화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업무의 내용상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전화 받은 직원이 담당자에게 통화 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 문의하지 않도록 하여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즉시 해결이 어려운 업무나 고객이 찾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과 전화번호,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우편, 팩스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인터넷 홈페이지 상담의 경우 각 소관부서의 담당자를 지정하여 전문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게시판을 통한 상담요청사항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 주말 및 공휴일 등으로 부득이 답변을 못한 경우에는 익일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며, 서비스에 대한 개선이나 불만사항으로 사실 확인이나 시정 사항이 있을 경우 최대 3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서면 상담 시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전달토록 하겠으며,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절차에 대해 고객이 궁금해 하실 경우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전화 또는 이메일로 처리 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복지관 업무 변경 및 다양한 정보를 사유 발생 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게시판 답변 처리 기준 및 소리함 민원게시판 답변 처리 기준

홈페이지 게시판 답변 처리 기준 및 소리함 민원게시판 답변 처리 기준
구분 처리시간
이용자 고충처리 즉시
자원봉사자활동, 기관방문, 시설대관 및 비품대여,후원신청 즉시
취업관련 상담 즉시
관장에게 바란다 즉시
글자크기
글자크기 크게글자크기 원래대로글자크기 작게
QUICK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