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참여마당 비쥬얼

언론보도

home > 참여마당 > 언론보도
장애인종합복지관,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금상수상(남원신문)
작성자: 김성록    작성일: 2019-10-07   조회수: 17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오자) 정보화교육장 교육생 이운겸(24세, 남)씨가 지난 10월 1일에 열린 ‘2019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하여 장애인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2019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는 전국의 장애인·고령층·장년층·결혼이민자가 정보활용 능력을 겨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경진대회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의 지역 예선대회에서 평균 4.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참가한 332명과 가족 및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이운겸씨가 지역예선을 통과, 본선에 진출해 금상 수상의 성과를 올렸다.

 이날 금상을 수상한 이운겸씨는 “예선부터 본선까지 쉬운 과정은 아니었지만 열심히 공부한 결과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작년에 이루지 못했던 목표를 올 해 이루게 되어 더 뜻깊고 응원해 주신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게시물을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금상수상(지리산고향뉴스) 2019-10-07
다음글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 가족 대상 숲 체험 진행(한국장애인뉴스) 2019-10-01



작성자 : 게시물에 덧글쓰기
내용 Reply
글자크기
글자크기 크게글자크기 원래대로글자크기 작게
QUICK
△ TOP